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OS] 앱 빌드 중 The binary version of its metadata is 1.7.1, expected version is 1.5.1 오류 메시지

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by 우뇽킴 2024. 3. 9. 21:23

본문

firebase messaging의 버전이 한참 구 버전으로 되어있어서 업데이트하라는 Warning이 뜸.

 

모듈 수준에서 build.gradle에 기재되어있는 firebase messaging 버전을 변경 후, 

 

평소처럼 빌드 콘솔에서 다음과같이 오류가 떴다.. ㄷㄷ

 

The binary version of its metadata is 1.7.1, expected version is 1.5.1

 

 

이 에러를 참고하기 위해 최초에 참고한 블로그는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였다.

 

 

annotation.kotlin_module: Module was compiled with an incompatible version of Kotlin. The binary version of its metadata is 1.7.

build.gradle(Project)kotlin_version 1.7.1에서 살짝 낮춰 1.6.10 변경하면 오류 해결

velog.io

 

안된다..ㅋㅋㅋㅋ ㅠㅠ

 

프로젝트 수준의 build.gradle에서 

ext.kotlin_version = "1.6.10"
 classpath "org.jetbrains.kotlin:kotlin-gradle-plugin:$kotlin_version"

 

 

위의처럼 추가했는데도 안됨..ㅋㅋㅋ뭘까...

 

라이브러리 버전 바꾸면서, 해당 라이브러리 코틀린모듈이 내가 쓰고있는 프로젝트 gradle 버전과 안맞아서 오류나는것같은데..

 

gradle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봤다

 

https://docs.gradle.org/7.2/userguide/compatibility.html

 

Compatibility Matrix

Gradle is tested with Android Gradle Plugin 4.1, 4.2, 7.0 and 7.1. Alpha and beta versions may or may not work.

docs.gradle.org

 

gradle 공식 홈페이지를 보던 중 아래와 같은 설명이 있었다.

 

현재 내가 쓰고 있는 앱 프로젝트 gradle은 7.1.0 이었다.

 

gradle 버전중 7.2.0버전의 compatibility matrix 웹페이지에서 설명된 부분 중 kotlin tested된 부분(빌드 에러메시지에서 표출되었던 expected version is 1.5.1 라는 범위안에 있음)을 확인하고....

 

 

내가 사용하고 있는 프로젝트 gradle의 버전을 올렸는데..

 

 

 

된다!!!!!

 

나랑 비슷한 사람 겪는 사람있을까봐 참고 ㅎ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